티스토리 뷰

자녀와 가정을 위하여 살아온 지나간 세월 우리 부모님들의 건강은 안녕하십니까?

자녀들이 자라며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하는 동안 우리 부모님들도 많은 것을 경험하고 많은 일들을 겪었을 것입니다.

자녀의 아픔에 환경에 남모르게 많은 눈물을 흘리며 살아온 시간들도 있을 것입니다.

자녀가 성장함에 부모님들은 자신의 삶도 바꿔나가야 했고 힘든 일도 가리지 않고 해야만 했던 세월들도 있을 것입니다.

어느덧 내 자식은 성인이 되었고 이제는 내게서 멀어져 가고 스스로 삶을 살아가야 할 것입니다.

자식이 성인이 되었음에도 나와 함께한 내가 보살핀 작은 생명이 세상에 나아가며 어떠한 어려운 환경과 시련을 마주할지 모르기에 늘 걱정이고 상처받고 아파할 때 부모의 마음에도 아픈 상처는 쓰라림으로 남아있습니다.

 

 

 

부모님

 

무릎인공관절 수술비지원

바쁘게 살아온 지나온 세월의 흔적 무릎이 아프십니까? 수술비 지원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무릎이 아파도 경제적인 부담에 파스에 의지하며 살아야 했던 저소득층 만 60세 이상의 대상으로 무릎인공관절 수술이 필요하신 분을 대상으로 한쪽 무릎기준 본인부담금 120만 원을 지원하여 드립니다.

만 60세 이상으로 건강보험급여로 인공관절치환술(슬관절) 인정되는 기준에 준하는 환자를 대상으로 하고 국민기초생활 보장법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지원대상자를 상대로 지원합니다.

 

 

무릎관절 엑스레이

 

 

신청방법 서류신청

수술 전 신청자 본인이 가까운 시군구 보건소에 신청하셔 고되고 거동이 불편하거나 접수가 어려우시면 대리신청도 가능합니다.

가족이나 지인 읍면동 주민센터 공무원을 통하여 신청가능하고 대한노인회 지회등에서 보건소에 대리신청이 가능합니다.

보건소는 신청을 받으면 공적 자격여부와 진단서등 관련 서류를 통하여 확인 후 노인의료 나눔 재단으로 신청자를 추천하고 최종적으로 노인의료 나눔 재단에서 자격여부를 검토한 후 수술비지원 대상자에게 10일 이내 통보해 드립니다.

 

신청서 준비해 두었습니다.

 

무릎관절증 의료지원 신청서.hwp
0.04MB

 

부모들의 마음

자녀들의 성장과 성취를 보며 행복해하는 우리 부모님들 그리고 이제는 스스로 자신의 인생을 살아가야 하는 자녀들 이제는 지켜보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독립해야 하고 떨어져 살아가겠지만 항상 응원하고 사랑한단다.

자녀를 키우며 느꼈던 모든 감정과 지난 청춘의 시간은 부모님들의 마음속에 살아 숨 쉬고 있단다.

그리고 그 모든 것들은 늘 감동적인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

 

건강한 무릎으로 더 건강한 세월을 맞이하시길 응원합니다.

 

We Are 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