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의학과 기술이 발달했음에도 무서운 질병 중의 하나인 암 이제는 정복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암 치료는 종류와 단계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수술, 방사선, 항암, 면역 등 시기와 환자상태를 고려하여 진행됩니다.

 

 

 

 

 

암 정복 중입자 치료

20~30년 전 같으면 암 하면 죽는 병으로 알려져 있었으나 이제는 의학 기술과 산업기술력의 발전으로 암 정복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많은 수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발달된 산업의 기술력을 통한 수술장비로 꿈의 치료라고 알려진 양성자치료기술을 넘어선 신 기술 중입자치료기가 개발됨으로 방사선장비 암에 대한 환치가 가능한 세상이 오고 있습니다.

중입자치료기는 방사선 치료기로 방사선 치료입자를 빛에 가까운 속도로 올려 발생하는 에너지를 사용해 오직 암세포만을 죽인 뒤 방사선 에너지는 스스로 소멸해 버리는 브래그 피크를 활용한 치료법입니다.

 

 

 

 

 

 

 

신촌 세브란스병원 암세포 정밀타격 암세포 격파

국내 최초 신촌 세브란스병원이 중입자치료기를 도입했습니다.

다음으로 서울대학병원도 철저한 준비를 통하여 적은 시행착오라도 줄이기 위하여 2027년 중입자치료를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연세암병원은 다학제 치료. 암환자 등록등 국내 최초 정립 병원 한국에 처음으로 암 환자 등록을 시작한 연세암병원이고치료가 어려운 암 환자가 마지막으로 찾는 병원이라고 합니다.

암으로 수술을 받아야 하는 환자의 입장은 얼마나 초초하고 두려울까요? 연세 암병원 수수술실 천장에는 성경구절이 있다고 합니다.

이사야 41:10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정말 힘이 나는 성구입니다.

환자와 보호자의 불안감을 최소화하려는 병원의 배려 노력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연세암병원은 개인 맞춤형 암 치료 개발도 나왔다고 합니다.

환자의 세포를 꺼내 약으로 만든 후 다시 몸에 주입하는 세포 치료제 이 치료제는 혈액암 치료에 적용된다고 합니다.

AI 인공지능 기술력으로 암 치료가 역방향 연구가 가능하여 이전의 치료 데이터를 역으로 분석하여 치료의 장점과 단점 효과가 있었던 환자 없었던 환자 등 여러 가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하는 연구가 가능한 시대가 되었다고 합니다.

 

 

암으로 투병 중이신 환자 가족 여러분 힘내세요

지금은 어려운 시간이겠지만, 암은 이제 치료가능한 질환입니다.

당신과 당신의 가족은 이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낼 수 있습니다.

당신의 가족은 당신을 믿고, 당신의 이길 수 있는 힘을 믿고 있습니다.

 

사 41:10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