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복지.생활정보 🌾

슈퍼푸드 토마토

러브 스토리 2023. 3. 1. 17:27

슈퍼푸드 토마토

울퉁 불퉁 멋진 몸매에 빠알간 옷을 입고 새콤달콤 향내 풍기는 멋쟁이 토마토는 전 세계 많은 요리에 식재료로서 인기 있는 재료입니다.

토마토는 생으로 또는 익혀서 또는 갈아서 음료로 소스로도 즐길 수 있는 다용도 채소 이며 필수 영양소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토마토가 왜 몸에 졸은지, 건강한 생활 방식을 유지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토마토의 약효

양기가 보족하고 심장이 약한 사람은 소고기와 함께 토마토를 삶아 먹으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저는 고기를 구울 때 옆에 함께 익혀서 막는 걸 좋아해요 (단 주의 점은 입안에서 상큼함이 터질때 뜨겁게 터진다는거)

토마토는 가열을 할 경우 리코펜 성분이 약 30% 증가하고 오일을 첨가하여 가열할 경우 체내 흡수율이 더 높아진다고 합니다.

풍부한 영양소

토마토는 비타민C, 칼륨 및 섬유질과 같은 필수 영양소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비타민C는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고 건강한 심장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며 섬유질은 소화 건강과 변비 예방에 좋습니다.

간, 심장, 피부 건강 증진

토마토의 섬유질과 비타민B는 신진대사를 도우며 간의 해독작용으로 효과가 있고 심장 건강 증진에도 좋습니다.

간이 건강하면 피부도 좋아져요 칼로리가 낮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출 수 있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리코펜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토마토의 색이 붉은 이유는 리코펜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고 체내의 독성 및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함암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리코펜은 또한 LDL(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심장 발작과 뇌졸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토마토의 리코펜과 비타민은 미백 및 주름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 소화 촉진

토마토의 높은 섬유질 함량은 소화를 개선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토마토는 100g당 약 10~40 칼로리로 매우 낮은 저 칼로리 음식이며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며 지방 세포를 억제 합니다.

또한 토마토에는 소화 시스템을 자극하고 유익한 장내 세균의 성장을 촉진할수 있는 천연 당분과 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암 예방에 도움

토마토에서 발견되는 항산화제인 리코펜은 또한 전립선암, 폐암 및 위암과 같은 특정 유형의 암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토마토는 또한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암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다른 항산화제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토마토는 수많은 건강상의 이로운 영양이 풍부한 식품이고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여 간, 심장, 피부, 건강을 촉진하며 소화를 돕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암을 예방합니다.

간식, 샐러드 각종 요리 재료로 식단에 가까이한다면 건강해 지실 수 있습니다.

'복지.생활정보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음까지 향긋한 봄 나물  (0) 2023.03.04
바다의 붉은 파인애플 멍게  (0) 2023.03.03
장 건강 애채 가지  (0) 2023.03.02
슈퍼푸드 흑마늘  (1) 2023.03.02
몸에 좋은 사과를 아침에 꺼내 먹어요  (0) 2023.02.28